메뉴 건너뛰기



도서목록

분야별도서검색

분야별도서검색 경영학 회계학 무역학 경제학 관광학 통계학 전산정보학 비서학 문헌정보 일반교양

도서상세검색

추천도서

현재 페이지 위치 : Home > 도서목록 > 추천도서
확대보기
어느 시장에서 사업을 할 것인가
  • 저자 : Marc GruberㆍSharon Tal / 역자 : 변남석ㆍ함성훈ㆍ박재현ㆍ최용석
  • 발행일 : 2021-06-15
  • ISBN : 978-89-5972-820-6 93320
  • 정가 : 19,000원
  • 기타 : 236페이지 / 크라운판 / 반양장
역자 머리말

역자들이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세계적인 창업 열풍과 많은 유니콘 기업의 성공 사례를 접하면서, 어떻게 하면 한국에서도 다양한 창업활동에 이 책의내용을 접목시켜서 스타트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시작되었다.
지금까지 창업을 위한 다양한 책들이 출판되었다. 대부분 기업가정신 및 창업 프로세스에 대한 내용 중심으로 서술되었고 실무적인 측면에서는 사업모델설계 및 고객개발을 강조한 린스타트업 방법론이 많이 소개되었다. 반면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다양한 융복합기술의 출현으로 시장기회를 초기부터 명확하게 정의하기 어렵게 되었고 빠른 시장기회의 변화는 창업자와 기업에게 항상 준비된 상태를 요구하게 된다. 이에 따라 아이디어를 빨리 구현, 검증하는 개발과정뿐 아니라 어떤 시장기회를 추구할 것인지 검토하는 앞 단계의 활동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 책의 원 저자들은 시장기회 탐색의 관점에서 수십년간 스타트업의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와 창업자들을 컨설팅하고 가르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하였으며, 역자들 또한 대학에서 창업교육을 하고, 직접 스타트업을 창업하거나 기업에서 신사업을 개발한 경험으로 이 책의 유용함을 높게 평가하게 되었다.
이 책은 기존의 창업 프로세스, 린스타트업 방법론과 연결하여 시장기회를 보는 새롭고 쉬운 프레임워크와 도구를 소개하는 것으로 그 접근방법이 매우 매력적이다. 이 책은 시장기회를 발굴, 평가하고, 추진전략을 수립하는 3단계를 제시하며, 단계별로 워크시트와 상세 검토방법 그리고 실제 스타트업들의 사례를 통해 쉽게 따라 하며 마치 창업의 바다를 항해할 때 내비게이터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다.
이 책은 혁신을 사업화하는 스타트업뿐 아니라 기존 기업에서의 사내벤처나 신사업 개발, 연구기관 및 대학교에서의 기술사업화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대학교, 액셀러레이터 등에서 창업자나 예비창업자 교육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현재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기존에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도 새로운 시장기회에 대한 고민을 할 때 한 단계씩 따라 하면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출간을 지원해주고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여 벤처창업과정에 활용해준 중앙대학교 창업교육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또한 번역 출판을 흔쾌히 결정해준 도서출판 청람 이수영 대표와 책의 활용이 쉽도록 복잡한 용어와 워크시트, 도표를 깔끔하게 편집해준 편집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

2021년 5월
역자 일동
Part 1 개요
Part 2 시장기회내비게이터: 가장 가치 있는 시장기회를 발견하는 3단계
Part 3 시사점 및 추가적인 혜택
Part 4 스타트업을 넘어: 다음 사람들을 위한 시장기회내비게이터
Part 5 맺음말: 시장기회내비게이터의 시장기회내비게이터
<어느 시장에서 사업을 할 것인가(Where to Play )>는 시장기회내비게이터라고 부르는 견고한 토대를 가진 새로운 사업 도구를 제시한다. 이 책은 15년 이상의 엄밀한 연구를 기반으로 창업자들을 컨설팅하고 가르친 실무 경험과 결합하여 개발되었다. 시장기회내비게이터의 기초를 이루는 논리를 개발하면서 다양한 산업 및 국가의 수많은 사례를 연구하고 분석했다. 그 결과는 단순하고 매력적인 도구로, 충실한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적절한 깊이를 가지고 있다.

Marc Gruber는 혁신, 기업가정신과 기술사업화 분야의 세계적 연구자다. 그는 스위스 로잔에 있는 스위스 연방공과대학(EPFL)의 부총장으로 기업가정신과 기술사업화과정의 책임자이다. 그는 경영학 분야 실증 연구 저널 중 1위인 의 부편집장을 역임했다. 그는 혁신적인 연구를 인정받아 다수의 ‘사상가(Thought Leader)’상을 수상했다. Marc는 유럽, 미국과 아시아에서 강의, 컨설팅, 고위경영자 교육 프로그램에 관여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유럽 전역의 스타트업과 사내기업가정신 경연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Sharon Tal은 이스라엘 테크니온(Technion) 공과대학 기업가정신센터의 공동 설립자이자 전 책임자이며, 하이테크 스타트업의 마케팅 분야에서 저명한 강사이다.
그녀는 학생들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세미나와 워크샵을 개최하며, 창업자를 도와주는 많은 기관에 멘토로 봉사하고 있다. Sharon은 마케팅에 풍부한 경험이 있으며, 여러 산업 분야의 회사에서 마케팅 관리자로 근무했다. 그녀는 또한 전략컨설팅에도 해박한 경험이 있다. 그녀의 박사학위는 수많은 스타트업의 진입 의사결정이 성과 및 유연성에 미치는 결과를 연구했다.

변남석
신사업전략연구소 파트너
전)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초빙교수
LG전자 에어컨&에너지솔루션사업본부 전략담당(상무)
LG전자 본사 전략부문 사업기획/경영전략그룹장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슬로안경영대학원 기술경영학석사

함성훈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중점교수 겸 CTO
전) LG전자 중국 연구소장(상무)
LG전자 본사 기술전략팀장(상무)
일리노이주립대학교(UIUC) 경영학석사

박재현
(주)후로스 대표이사(2016년 창업)
중국법인 T&F Instrument(2018년 창업)
전) (주)에프앤에스 플러스 팀장
아주대학교 공학박사

최용석
중앙대학교 교수
중앙대학교 창업교육지원센터장
한국벤처창업학회 이사
(사)여성스타트업포럼 자문위원
중앙대학교 경영학박사